▶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WEBMA2 공식 빌드 1.4.7 1052 업데이트 소식

물여우 2009. 7. 20. 21:00
반응형

이전에 웹마의 업데이트 소식을 올렸는데 드디어 1.4.7 버전의 정식 빌드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원래 1048버전이 중간에 있었지만 약간의 버그가 있어서 1052 버전이 다시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종 안정화 버전인 이 버전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1041버전과 비교하여 외형상으로 큰 차이가 없는데 다시 소개하는 이유는 이번 버전부터 1021버전처럼 설치본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웹마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은 설치본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되고, 이미 설치하여 사용하고 계신 분은 김대정님이 따로 제공하신 업데이트 파일(실행 파일 3개 압축)만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현재 IE7 상황이기 때문에 빨라진 듯한 느낌이 크게 들지는 않습니다만, 운이 좋아서인지다른 분들이 말씀하시는 오류는 없었습니다. 심각한 오류가 아닌 이상 다음 업데이트는 연말에나 있다고 합니다. 바꿔 말하면 그만큼 안정적인 버전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번 버전의 변화점은 김대정님의 위 링크의 김대정님의 소개를 참고 바랍니다.


제가 볼 때는 IE8 버전에 대한 더 확실한 지원과 선택 영역 mht 저장하기로 저장한 파일의 utf8 인코딩 인식 개선 등이 가장 큰 변화이고, 탭바에서 분리된 창 앞에 ♪ 기호를 붙인 것 등의 소소한 변화가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분리창의 ♪ 표시

설치 파일은 웹마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시길 바라고, 그와 함께 감사의 인사말이라도 남기시면 좋을 듯 합니다. :)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