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테스트 정보/:: 기타 테스트

Matousec 사전 방역 성능 테스트 : 어베스트 (AVAST 5)의 방화벽 성능은 어느 정도일까?

물여우 2010. 3. 6. 18:53
반응형
어베스트 5버전의 방화벽에 대한 Matousec의 테스트 자료입니다.



어베스트가 5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서 유료 제품군에 방화벽 기능이 포함된 인터넷 시큐리티 제품군이 생겨났습니다. 새로운 제품군이 나오면서 이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저에게 질문하는 분들도 계셨는데, 최근에 Matousec 테스트의 새로운 결과가 나와서 이를 소개합니다. 단순히 방화벽 성능만을 테스트하는 것은 아니지만 참고할 만한 테스트입니다. 어베스트는 이미 2월 경에 5버전이 테스트에 포함되어 결과값에 반영되었습니다.

Matousec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관련글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3월 4일자 Matousec 결과



일부 제품들이 테스트에서 빠져서 작년에 비해 참여한 제품 수가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코모도와 더불어 만점을 받은 PCtools 제품이 눈에 띄는데 새로운 테스트(148개 항목)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지 흥미가 갑니다. 

어베스트의 경우 다른 통합형 제품들이 의례히 그렇듯 방화벽(테스트 상에서는 통합 사전 방역 기능) 기능의 성능은 바닥권입니다. 148개의 항목 중에서 겨우 3%에 해당하는 5개 항목만 통과하여 1레벨도 넘지 못하였습니다.

테스트 결과가 나쁜 것은 기본적으로 방화벽 성능이 떨어진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겠고, 부수적으로는 어베스트에 포함된 행동 차단기(Behavirol Blocker)기능에서 차단하는 항목이 Matousec의 테스트 항목들과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으로 테스트 결과가 두 개로 나뉜 것은 최근에 테스트가 새롭게 보강되면서 148개로 늘어났는데, 새로운 테스트를 받은 제품과 예전 테스트 결과(84개의 테스트)를 그대로 사용 중인 제품들을 구분하기 위해서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Matousec 테스트의 단점은 모든 제품을 일괄적으로 동일 기간 동안에 테스트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