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ESET

ESET 5 윈도우 업데이트 알림 종료 방법

물여우 2012. 1. 23. 08:30
반응형
ESET에서 제공하는 윈도우 업데이트 알림 기능을 종료하는 법을 살펴보겠습니다.


ESET 5에서는 윈도우즈 운영체제의 보안 업데이트 현황을 감시하여, 최신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을 경우 이를 사용자에게 경고하여 업데이트를 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 시스템이 최신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을 경우 '
' 이와 같이 트레이 아이콘의 모양이 변한 후, 아래와 같은 알림을 표시합니다.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종료시켜둔 사용자들에게는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자동 업데이트가 활성화되어 있어, 윈도우 자체적으로 업데이트 항목의 생성을 알려주기 때문에 굳이 ESET의 경고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트레이 항목에 팝업이 뜨는 것이 귀찮을 때가 많았습니다.

ESET의 업데이트 경고 기능을 종료하기 위해서  '설정' -> '고급 설정 입력' -> '도구' -> '시스템 업데이트'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기본값은 '필수 업데이트'인데, 필수 업데이트는 MS에서 '중요 업데이트'로 지정된 업데이트 항목가 있을 경우 사용자에게 업데이트 경고를 표시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굳이 경고 팝업을 띄울 필요는 없기 때문에 관리 항목에서 '업데이트 않음'을 선택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부연 설명을 하자면 업데이트 경고 기능은 도움말에 나온 내용과는 달리 모니터링 기능일 뿐 자체적으로 업데이트용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해주는 기능은 아닙니다. 실제 설치까지 해주면 이용 가치가 매우 클터인데, 단순 알림 기능이라 의미가 적습니다.

만약 업데이트 경고 항목을 활성화시켰다면, ESET의 메인 화면에서도 현재 운영 체제가 최신 버전이 아님을 알려주고, 업데이트 설치를 권유하게 됩니다.

화면 중간의 '여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현재 업데이트할 수 있는 '모든' 항목을 표시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단순 표시일 뿐 자체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는 없습니다. '시스템 업데이트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IE를 통해 윈도우 업데이트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간혹,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된 웹브라우저를 통해 URL이 열릴 때가 있는데, 크롬 등으로도 열리는 것을 봐서 버그 같습니다.

다행인 점은 업데이트 내역은 ESET의 정보와 MS의 정보가 동일하다 정도..

 

 

 



어련히 알아서 업데이트를 할 터인데, 자꾸 경고창 띄우는게 개인적으로 불편하더군요. ^^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