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테스트 정보/:: 기타 테스트

Matousec 사전 방역 성능 테스트 (2009.06.29)

물여우 2009. 6. 30. 23:04
반응형
아마추어 보안 연구 단체인 Matousec의 사전 방역 성능 테스트 결과입니다.

저는 보안 전문가가 아니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하여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지식을 지니고
이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니므로 이 글에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최근에 Matousec의 테스트 결과를 올렸습니다. Matousec는 테스트 방식이 특정 시기에 각 보안 제품을 일괄적으로 테스트하는 것이 아니라 각 제품의 새로운 버전이 접수되면 접수된 제품만 다시 테스트하여기존 결과에 포함시키기 때문에 한 두달 사이의 테스트 정보는 이전 테스트 결과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Matousec의 테스트 결과는 상당한 기간을 두고 둘러봅니다. 그런데 이번 테스트에서 카스퍼스키의 새로운 버전인 2010 버전이 테스트에 참가하였습니다. 정식이 나오고나서 바로 Matousec에서 테스트를 하였는데 카스퍼스키 새로운 버전의 HIPS 성능 상승 정도를 파악할 수 있기에 올려봅니다.  



HIPS 테스트에서 쟁쟁한 성능을 선보이던 다수의 제품을 누르고 카스퍼스키가 2위로 올라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009버전 때 HIPS에 대한 성능 개선을 한다는 소식이 있었는데 실제로 상당한 발전을 한 것 같습니다.  (혹시 또 Matousec의 테스트 방식에 맞춰서 개발했을 지도 모르죠 ㅋㅋㅋㅋ) 

이전 리뷰에서 언급하였듯이 카스퍼스키의 새로운 버전은 HIPS를 통한 어플리케이션 컨트롤 기능의 강화가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6버전부터 시작된 HIPS 기술이 어플리케이션 컨트롤 기술(프로그램 관리)과 위험도 자동 분석 기능이 접목되면서 비슷한 방식의 HIPS를 제공하는 타 제품에 비하여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앞서간다는 것도 상당히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