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Maxthon 2 (맥쏜)에서 액티브X 설치 창 상단 가로줄로 보이기

물여우 2010. 4. 17. 13:22
반응형
IE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웹브라우저 중에 제가 사용하는 것은 웹마입니다. 업데이트를 자주 하는 것은 아니지만 2년 전에 한번 접한 이후로, 사용자가 웹브라우저에 종속(?)되버린 탓에 타 브라우저 사용이 상당히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웹마에 자잘한 문제는 계속 발생하는데, 업데이트가 빨리 이루어지지 않아 문제가 해결이 안되다보니 새로운 웹브라우저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웹마 사용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웹마는 타 브라우저에 쉽게 익숙해지지 못하게 하는 마력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고민고민하다 벌새님의 조언으로 웹마와 비슷한(맥쏜이 먼저 개발되었지만 ^^;) Maxthon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각설하고 맥쏜을 살펴보면서 귀찮았던 것 중 하나가 액티브x를 사용하는 사이트에 접속 시 액티브x 설치창이 지속적으로 뜬다는 점이었습니다. 액티브x 다운로드 금지 설정, 설치창에서 다음부터 물어보지 않게 설정 등 이를 무시하는 방법은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IE에서처럼 액티브X 설치 경고가 상단에 가로줄로 배치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해당 설정이 맥쏜에는 없어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아봤는데 맥쏜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 위와 같은 설정을 원하시는 분이 없는지 정보가 없었는데, 웹마에 포함되어 있는 레지스트리 파일을 수정해서 적용해 맥쏜에서도 가능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IE와 동일한 액티브x 설치 경고 보이기



위와 같이 설정하는 것은 아래의 레지스트리를 다운받아 더블클릭해서 등록시키면 됩니다.



웹마의 레지스트리에서 이름만 바꾼 xpsp2enable_Maxthon.regxpsp2removal_Maxthon.reg 등 두 개의 레지스트리 파일이 있는데, 전자는 경고줄 생성, 후자는 경고줄 삭제(원래 상태로 복구)입니다.

▶ 원본 출처 : http://www.mdiwebma.com/webma2/main/

개발자 분에게 말도없이 무단 수정을 가했는데, 양해를 부탁드리며 감사의 말씀도 함께 올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