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Kaspersky

카스퍼스키 2010 (Kaspersky)에서 수동 검사 후 시스템 자동 종료 하기

물여우 2010. 5. 31. 10:21
반응형
 

카스퍼스키 2010버전에서 수동 검사 후 자동으로 시스템을 종료하는 방법입니다.

카스퍼스키는 환경 설정 란에서는 시스템 자동 종료에 대한 설정 항목이 없습니다. 수동 검사 후 시스템 종료를 하기 위해서는 일단 수동 검사를 실시 후 사용자가 직접 시스템 종료를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 시스템 자동 종료 설정


먼저 수동 검사를 실시합니다. 수동 검사 실행 후 메인 화면의 수동 검사창으로 이동합니다.

수동 검사 메인 창



수동 검사창을 보면 "완료 예상 시간"파란색으로 시간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클릭합니다.


시간을 클릭하면 위와같이 수동 검사 과정의 세부 정보창이 활성화됩니다.

검사 완료 후 항목란에 "컴퓨터를 계속 켜 놓음"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검사 종료 후 다양한 시스템 종료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10의 UI가 2009에 비해 좋아졌다 생각하지만, 수동 검사 항목 부분이나 일부 메인창의 UI는 다소 불편하게 변한 것 같습니다. 

시스템 자동 종료 설정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카스퍼스키는 2010(9.x)버전으로 버전업되면서 2009버전과 UI가 상당히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런데 번역이 다 이루어지지 않은 것 때문인지, 2010 한글판이 출시된지가 한참되었는데도 국내 공식 카스퍼스키 홈페이지에서는 사용자 가이드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덕분에 달라진 UI로 인해 환경 설정의 조정에 힘들어할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가뜩이나 세세한 설정 항목을 제공하는 카스퍼스키인데 사용자 가이드를 완비한 상태에서 제품을 제공해야하는 것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