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테스트 정보/:: VirusBulletin

바이러스 블러틴 6월(2010) 테스트 결과 VB100 , RAP - Windows Server 2008 R2

물여우 2010. 6. 6. 00:21
반응형

▶ 출처 : Virus Bulletin




영국에 위치한 보안 관련 연구 단체인 바이러스 블러틴(Virus Bulletin)의 2010년 세 번째 악성코드 진단 테스트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VB100과 RAP 테스트는 Windows Server 2008 R2 기반에서 이루어졌습니다. MS의 서버 제품군도 일반 클라이언트 PC에서 주로 쓰이는 OS는 아니기 때문에, 지난번 테스트에 비해 상당히 적은 수의 제품들이 참가하였습니다.

※ VB100과 RAP 테스트에 대한 정보는 위 링크의 4월(2009) 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VB100 인증 통과


VB100 통과 여부


시만텍이 빠진 것은 의외로 생각합니다. 서버 제품군에도 기업용 제품을 참여시켰는데 이번에는 빠지게 되었습니다. 지난번 테스트에 참가했던 신규 제품들 중 일부가 다시 참여했는데 성적은 그리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이번 테스트부터 참가한 새로운 제품인 Coranti Multi-Core 제품은 무려 4개의 엔진을 사용하는 멀티 엔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사용하는 엔진은 BitDefender, F-Prot, Norman, Lavasoft 입니다. 주 엔진이 빗디인 것을 제외하고는 과거 에프시큐어가 사용하던 엔진들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ESET의 통과 기록은 계속 되고 있으며, 국내외에서 무료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제품들도 모두 통과하였습니다. Norman의 경우 연속해서 탈락하고 있는데, 기본 설정 상태에서 미진단과 오진이 나타나는 것이 문제가 아닐까 합니다. 특히, 오진보다도 와일드 리스트 샘플 미진단이 더 큰 문제라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안랩의 기업용 서버 제품도 통과하였습니다.



아래는 최근 5회 테스트 결과입니다.



2. RAP TEST




지난 4월 자료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멀티 엔진을 사용하는 Coranti Multi-Core의 경우 역시 RAP 테스트 결과가 높습니다. 아무래도 RAP 테스트가 단순히 휴리스틱 엔진을 이용한 사전 진단만을 측정하는 테스트가 아니기 때문에 다중 엔진을 사용하는 제품들이 유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