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관련 정보 및 팁

AVIRA Antivir 무료 버전 툴바(ASk)없이 웹가드 사용하기

물여우 2011. 7. 11. 21:29
반응형
최근 공개된 AVIRA 무료 버전의 서비스팩에 추가된 웹가드를 Ask 툴바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최근 공개된 AVIRA Free 버전의 서비스팩은 유료 제품에만 존재하던 웹가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최근 무료 제품들이 행동 기반 기능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함으로써 무료와 유료 제품과의 격차가 갈수록 줄어들고 있는데, AVIRA에서도 이에 대한 대응을 한 것 같습니다.
(※ 현재 서비스팩(SP2)는 영문 버전을 비롯한 외국어 버전으로만 제공 중이며 한글판에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Ask 툴바를 반드시 설치해야만 웹가드가 작동한다는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차라리 기능을 제공하지 않으면 모를까, 툴바 강제 설치는 깔끔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여하튼 외국에서도 툴바 강제 설치가 못마땅했는지 툴바 설치 없이 웹가드를 설치할 수 있는 '꼼수'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출처는 그 유명한 레이몬드씨의 블로그입니다.


1. 툴바 설치 없이 웹가드 설치 하기

'꼼수'의 방법은 상당히 쉬운데 시스템에 이미 Ask 툴바가 설치된 것처럼, 레지스트리에 Ask 툴바 관련 항목을 추가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먼저 레지스트리 편집없이 웹가드를 설치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툴바 설치를 요구하게 됩니다.


이를 무시하고 지나가면 아래와 같이 웹가드 관련 항목이 없습니다.



자, 이제 레지스트리를 편집해봅니다. 편집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XP 기준으로 실행 -> Regedit 입력
1. HKEY_LOCAL_MACHINE\SOFTWARE\AskToolbar\Macro  <- 키 추가
2. Macro에 문자열 값 'tb' 추가, 데이터 값에 'AVR-W1' 추가



                         키 추가 방법                                                   문자열 추가 방법
 

값 데이타 추가 방법


레지스트리를 추가하는 것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레이몬드씨가 아예 레지스트리도 편집 파일도 올려두었습니다. 압축 푸신 후 더블 클릭해서 레지스트리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가 추가되면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 삭제로 가서 '변경'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Modify'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최초의 그것과 달리 웹가드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눌러 설치를 시작하면 끝~



개인적으로 넷북에서 한글판이 출시되기 전부터 안티버를 사용하고 있어서, 영문 버전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번 서비스팩 출시로 부팅때마다 올라오는 팝업이 짜증났었는데 간단한 해결 방법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웹가드보다는 Proacitive 기능이 더 끌리고, 넷북 사양상 플래쉬가 많은 곳에서는 버벅이는 수준이라 웹가드는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설치 후 삭제 ㅠ-ㅠ

애초에 넷북에서는 크롬을 주로 사용하고 보조로 웹마를 사용하고 있어 툴바가 설치되던 말던 상관은 없는데, 다른 툴바 사용으로 추가적인 툴바 설치가 어려운 분들에게 좋은 팁이라 생각합니다.

애초에 AVIRA측에서 깔끔하게 웹가드 기능만 제공하면 더 좋겠습니다만....여하튼, 영문 버전 사용하는 분들 레이몬드씨 광고라도 한 번 클릭해주시길~ ^^;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