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Kaspersky

Kaspersky Internet Security 2012 리뷰 (11) - 고급 설정

물여우 2011. 11. 26. 08:30
반응형
카스퍼스키의 여러 설정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1. 고급 설정 - Advanced Setting

지금까지 다루지 않았던 고급 설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진단할 악성코드 종류 선택 - Detection Threats


위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악성코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모두 체크하기를 권장합니다.
오진의 경우 진단 제외 설정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자기 보호 기능 - Self-Defense


악성코드에게서 안티 바이러스 자신을 보호하는 자기 보호 기능입니다. 역시 모든 항목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3) 호환성 설정 - Compatibility Setting


호환성이라 번역되었지만 결국 시스템 리소스 사용과 관련된 설정입니다. 고급 치료 기능은 앞선 글에서 살펴본 악성코드 진단시 일부의 경우 고급 치료를 사용할 때 필요한 설정입니다. 고급 치료 기능은 시스템 빠른 검사 및 재부팅 등 리소스 사용을 요구하기 때문에 이 설정에 포함된 것 같습니다.

(4) 네트워크 감시 - Network


네트워크 감시는 크게 3부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감시할 일반 포트를 설정하는 것이 첫 번째, SSL/TLS  트래픽을 감시하는 것이 두 번째, 프록시 서버 연결을 감시하는 것이 마지막 세 번째입니다.

감시 포트 설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중요하거나 자주 사용되는 포트가 대부분 설정되어 있어 수정이 크게 필요없지만, 웹하드나 토렌트 사용시 이름 감시하기 위해서는 특정 포트를 추가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 포트와 특정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포트 설정이 가능


두 번째는 SSL 보안 연결을 통해 송수신되는 트래픽을 감시하는 설정인데, 아래와 같이 카스퍼스키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설치를 해야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인증서 설치 과정입니다.

인증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안 연결 감시는 가뜩이나 느린 보안 연결의 속도를 더욱 늦출 수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기본값(체크 해제)을 추천합니다.


(5) 알림 설정 - Notifications


알림 설정은 각종 이벤트(사건) 발생시 일을 팝업과 소리로 알려주는 알림 설정을 조정합니다. 과거 카스퍼스키나 어베스트 같은 일부 제품들이 경각심을 주기 위해 다소 거슬리는 알람음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사용자들의 원성이 높았는데, 최근에는 그런 부분을 많이 개선한 것 같습니다.

Screen은 팝업창 알림, Sound는 말 그대로 소리로 알려주는 것입니다.


(6) 로그 및 저장소 설정 - Reports and Storages



로그 기록과 검역소 및 백업 저장소의 저장 공간에 대한 설정입니다. 로그 기록은 제한을 두어도 좋지만 가급적 검역소와 백업 저장소의 저장 공간은 제한을 두지 마시기 바랍니다.


(7) 피드백 - Feedback


피드백 설정은 카스퍼스키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KSN 서비스 사용 여부를 설정하는 항목입니다. KSN 진단율이 상당하고 어플리케이션 컨트롤 등 다양한 항목에 KSN 정보가 사용되기 때문에 사용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안랩의 경우처럼 사용자의 다양한 정보와 사용자 파일이 전송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명확히 인지하고 나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8) 게임 모드 - Gameing profile


게임처럼 전체 화면 모드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 전체 화면 모드를 시행할 때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변경됩니다. 게임 모드에서의 설정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