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이벤트] 이미지 삭제 보정, 워터마크 삭제 프로그램 - Inpaint 3.1 무료 라이센스

물여우 2012. 3. 2. 22:20
반응형
이미지 삭제 보정과 워터 마크를 지워주는 Inpaint 프로그램의 프로모션이 열렸습니다.




간혹 이미지에 삽입된 워터 마크를 지우거나 삭제 보정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포토샵에서 고난이도(+노가다성) 작업을 하자니 하는 방법도 모르겠고, 시간도 부족할 때, 이를 전문적으로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상당히 편리할 것입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공하는 Inpaint 3.1은 위와 같은 상황에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사람이 직접 작업할 때처럼 거의 완벽한 원본 이미지로 복구해주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사람이 작업할 때에는 워터 마크 등을 삭제 후 꼼꼼하게 수정을 가하는데, Inpaint는 상당히 뛰어나긴 해도 사람이 직접 작업하는 수준은 아닙니다.

그래서 '난 포토샵 따위는 모른다!, 난 그저 보정 시간을 줄이고 싶을 뿐, 그냥 적당히 워터 마크만 지우면 되지!!'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1. 프로모션 참여 방법

프로모션은 아래 링크에서 접속하여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면 됩니다. 이때 NEWSLETTER(소식지) 전송을 자동으로 허락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점 주의하세요.



이메일 주소에 따라 전송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며, 5분에서 심하면 1시간씩 늦게 전송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메일 내에는 아래와 같이 활성화 과정 링크가 있는데, 이를 클릭하면 라이센스 키를 제공해줍니다. 따로 적어두고 나서 프로그램 설치 후 이를 적용 시킵니다.

활성화 링크

라이센스 키


설치본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2.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


(1) 프로그램 설치


 

 유료 프로그램인만큼 스폰서 설치 등 불필요한 과정은 없습니다.


설치 후 아래의 경로에서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2) 사용법


Inpaint는 비슷한 패턴을 가진 넓은 배경에 사람이나 특정 사물을 지울 때 가장 효과를 냅니다. 물론 워터 마크를 지울 때도 효과가 있습니다만, 약간의 추가적인 보정이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Inpaint의 메인 화면과 기능들을 아래와 같습니다. 매우 간단한 구성입니다.


사용법은 아주 쉽습니다. 이미지에서 삭제하고픈 부분을 지정하고 적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삭제될 부분을 다홍색 마커로 모두 칠해줘야 합니다.

삭제하려는 항목 지정


다홍색 마커로 지정한 부분이 삭제/보정될 부분이고, 외곽의 점선 박스는 보정 시에 참고하려는 항목입니다. 이 점선 박스가 중요한데, 삭제 후 보정이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삭제되는 부분과 완전히 다른 패턴이 나오면 그림이 이상해집니다. 예를 들어 위 사진은 오른쪽 팔의 살색 부분과 반팔 셔츠의 흰색이 서로 완전 다른 패턴의 색상을 갖고 있어 이를 줄여줘야 합니다.

적용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목 쪽에 살짝 걸친 살색 부분 때문에 결국 살색 패턴이 들어갔습니다. 옷 패턴도 제대로 구현이 되지 못했습니다.

 

아래는 다른 예입니다. 글자 부분은 보정이 완전 망가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굴곡이 많은 사람 옷처럼 서로 다른 패턴이 섞여 있는 이미지나 워터마크 보다는 넓은 면적에 동일한 패턴이 많은 배경 사진 보정에 뛰어납니다.

아래의 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배경은 얼핏 보면 보정한 것을 모를 정도로 사람이 잘 삭제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보정이 잘 되기 위한 팁을 드리자면, 한번에 모든 것을 보정하려하지 말고 작게작게 보정하는 것이 첫 번째이고, 가급적 보정할 부분은 작게, 참고할 부분은 크게하는 것이 두 번째입니다. 이때 참고할 부분은 가급적 보정하려는 부분과 동일한 패턴으로 잡아야 합니다. 꼭 보정할 부분과 참고할 부분이 같을 필요가 없으니 점선 박스를 잘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적용한 것을 저장할 시에 원본이 jpg 파일일 경우 아래와 같이 품질 관련 설정이 나타납니다. 가급적 우측(품질을 좋게함)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완전한 이미지 보정을 원하신다면 포토샵이 최고겠습니다만, 이 프로그램 갖고도 어지간한 삭제 보정은 충분한 것 같습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