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Outpost

아웃포스트 (Outpost) 방화벽 사용시 한글 입력 문제 해결 방법

물여우 2009. 7. 5. 20:00
반응형
 
아웃포스트 2009 버전을 사용하다보면 한글 IME 2007과 충돌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돌 현상으로는 한글 입력시 처음 입력된 글자가 다음 글자를 입력해야만 보이는 문제나 특정 IE 기반웹브라우저에서 한글 입력이 안되는 문제 등이 있습니다. 제 경우 둘 다 해당되다 보니 상당히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IME 2002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충돌 문제를 해결 방법은 현재로서는 IME 2007 버전의 고급 텍스트 서비스를 비활성화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즉, Ctfmon.exe 파일을 종료해야 합니다.

따라서 IME 2007이 반드시 필요한 프로그램같은 경우 해당 팁을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방법 1 :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 안함

제어판 -> 국가 및 언어 옵션-> '언어'탭 -> '자세히' 버튼 -> '고급' 탭 ->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 안함' 체크


개인적으로는 바탕화면에 조그만 입력기 버튼이 나오는 것도 없애기 위해 고급 텍스트 서비스를 사용 안함에 체크하기 전에 아래처럼 설정합니다.






방법 2 : 프로그램 사용

간단하게 시스템 설정을 변경으로 Ctfmon.exe를 종료시켜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개인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출처는 이곳입니다. 
 

압축을 풀면 -OfficeIME와 +OfficeIME 파일이 있습니다. -는 제거 +는 재설치입니다.

어떻게 했는지 노트패드같은 프로그램 사용시에는 입력기가 떠야하는데 이것도 안뜨더군요. 물론 입력기만 뜨지 않을 뿐 한글입력은 잘 됩니다. 저는 입력기가 뜨는 걸 싫어하기에 위의 파일을 사용해서 IME 2007 사용을 중지시켰습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