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Antivir

Avira Antivir Premium Security Suite 9 리뷰 (10) - 이벤트 기록 정보

물여우 2009. 8. 1. 20:00
반응형
안티버의 지난 리뷰에서 빠진 부분인 이벤트 기록 정보 항목에 대한 리뷰입니다.

저는 보안 전문가가 아니며 해당 프로그램에 대하여 전문적이고 기술적인 지식을 지니고
이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니므로 이 글에 오류가 있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안티버 리뷰 중에서 빠진 부분이 있는 것을 지금에서야 발견하였습니다. 

안티버의 이벤트 기록 정보는 Events 항목과 Reports 항목으로 나뉩니다.
Events 항목은 안티버의 각종 기능 모듈의 상태(활성화/비활성화 여부), 진단한 결과들이나 오류 경고 등 안티버에서 일어난 모든 정보들이 기록/저장되는 항목이고, Reports는 안티버에서 사용자나 스케쥴러가 구동한 기능들의 최종 결과 기록들을 저장하는 항목입니다.

14. Events


기본적으로 이벤트 기록은 각 모듈의 환경 설정의 이벤트 설정에 따라 기록됩니다. 지금 다루는 Events 항목은 그러한 이벤트들을 사용자에게 정리하여 보여주는 역활을 합니다. 

① 이벤트 정보를 볼 항목들을 체크
② 이벤트 종류를 체크
③ 각 이벤트들의 기본 정보 : 세부 정보를 보기위해서는 더블 클릭을 하거나 상단의 보기 버튼을 클릭

아래는 각 이벤트들의 세부 정보입니다. 오류 이벤트는 빠져있습니다.

                                                           Information 정보

                                                            Detection 정보

                                                            Warning 정보

안티버에서 진단한 악성코드의 경로나 진단명등의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Events 항목을 이용해야 합니다. 안티버의 단점인 UI 문제로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타사의 제품의 이벤트 항목 부분과 비교해서 그리 복잡한 것은 아닙니다.


15. Reports


이벤트 항목이 안티버가 모든 정보를 모아두었다면 리포트 항목은 그 중에서 사용자나 스케쥴러가 수행한 몇 가지 항목에 대한 더 많은 세부 정보를 따로 기록해둡니다. 

기록되는 정보는 Scan, Updater, Backup 등의 모듈에서 수행한 행동과 그 결과 정보가 기록됩니다.


위 그림은 Scan 항목에 대한 결과 기록인데 Event 기록에 비해 더 많은 정보가 기록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파란색 박스의 Report file 버튼은 메인 화면 상단의 txt 파일 보기 버튼과 동일한 것으로 해당 기록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기록된 txt 파일을 불러오는 버튼입니다.

txt 파일내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소 길어서 접어두었으니 보실 분들은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