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Trend Micro

트렌드 마이크로(TrendMicro) 삭제 팁

물여우 2009. 12. 29. 17:38
반응형
트렌드 마이크로 제품의 삭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렌드 마이크로를 비롯한 보안 제품들은 시스템에서 삭제할 때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전용 삭제툴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삭제에 대한 부분이 개선되기도 해서 일반 삭제 기능으로도 문제없이 삭제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찾기 어려운 곳에 위치하는 일부 레지스트리 키와 파일들이 시스템에 남아 타 제품의 설치나 사용 중 오류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트렌드 마이크로는 따로 전용 삭제툴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만, 트렌드 마이크로와 함께 설치된 툴에 서 오류가 발생했을 때 사용하는 전용 삭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으로 트렌드 마이크로 제품을 삭제할 때에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 기능을 이용하거나 아래의 그림에서 "Trend Micro Internet Security 제거" 항목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일반적인 삭제 기능을 이용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프로그램->트렌드 마이크로 항목 '>

그러나 트렌드 마이크로에 오류가 발생되어 일반적인 제거 방법으로 제거가 안되는 상태거나 좀 더 깔끔한 제거를 원한다면 위 항목의 하단부에 있는 "Trend Micro Support Diagnostic Tookit" 기능을 이용합니다.


툴킷을 실행시킨 후 5번째 탭인 "[E]제거" 항목으로 이동해보면 아래와 같이 소프트웨어 제거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의 설명에서 알 수 있듯이 원래는 설치시 오류가 나서 강제로 삭제할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좀더 효과적으로 제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Tookit의 소프트웨어 제거 기능



소프트웨어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제거 기능이 시작됩니다. "제거"버튼을 클릭하면 더 이상의 제거 절차없이 트렌드 마이크로 제품이 제거됩니다. 이 후 재부팅이 필요하니 중요한 작업은 반드시 종료하고서 제품 삭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트렌드 마이트로 전용 삭제 절차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