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AVAST

어베스트 (AVAST 5) 삭제 팁 (전용 삭제 프로그램)

물여우 2010. 3. 24. 22:30
반응형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한 어베스트의 삭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ALWIL에서는 어베스트 제품 삭제를 위해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에서 전용 삭제 프로그램(aswClear5.exe)를 다운 받습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은 후 안전 모드로 재부팅합니다. 이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노멀 부팅 상태에서 어베스트의 자기 보호 기능을 해제 후 제거하셔도 됩니다만 안전모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전용 삭제 프로그램 모습



위와 같이 설치된 어베스트의 제품군과 설치 경로를 설정 후(기본 경로로 설치하셨다면 변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Un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어베스트와 관련된 파일 및 레지스트리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삭제 완료 모습



이후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재부팅할 것인지를 아래와 같이 물어봅니다. 재부팅 후 노멀(정상 모드) 부팅하면 완전하게 삭제가 종료됩니다.



마지막으로 방화벽이 포함된 인터넷 시큐리티 제품군의 경우 삭제한 뒤에 윈도우 자체 방화벽이 다시 활성화되었나를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강조하지만 보안 제품의 특성 상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나 언인스톨 도움 프로그램들을 이용하기보다는 업체에서 제공하는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좋은 성능을 갖고 있는 삭제 도움 프로그램들(Revo uninstaller 같은)을 이용해서 보안 제품을 이용해서 삭제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삭제는 레지스트리나 특정 파일의 제거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유료 제품에서 주로 제공하는 설치 지점 이미지 저장 등의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 달라질 수도 있으나, 가급적 보안 업체에서 직접 제공하는 전용 삭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