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ZoneAlarm Firewall

무료 방화벽 : ZoneAlarm Free Firewall 리뷰 (5) - 로그 보기 / 기타 기능

물여우 2010. 6. 13. 21:52
반응형
로그 보기 기능과 지금까지 다루지 않은 여러 항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 Alerts & Logs (경고 및 로그 기록 보기)

경고 및 로그 기록 보기 항목은 존알람 방화벽의 활동 내역을 기록 관리합니다.

(1) Main (로그 기록 설정)


로그 기록의 활성화 여부를 설정합니다.

로그 기록 설정창


"Advanced" 버튼을 통해 고급 설정창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래와 같은 설정 항목이 존재합니다.

- Archive log text files daily : 매일 간격으로 로그 기록을 저장합니다.
- Log Archive Location : 로그 기록을 저장할 경로 설정 및 저장된 로그 기록의 삭제
- Log Archive Appearance : 로그 기록의 저장 폼을 설정합니다.


(2) Log Viewer (로그 기록 보기)


세부적인 로그 기록을 볼 수 있는 항목입니다. 로그 기록은 "Firewall", "Program" 등 이벤트 종류별로 따로 제공됩니다. 한번에 모든 기록을 볼 수는 없습니다.

Firewall 항목은 주로 프로그램 규칙과 상관없이 자체 필터링 규칙에 의해 관리된 출입 연결 기록을 나타내며, Program은 프로그램 규칙 또는 사용자 처리를 통해 관리된 출일 연결 기록을 관리합니다. 특성상 Firewall은 인바운드 연결에 대한 기록이 많습니다.

Firewall 기록 : 클릭하여 표시기 바랍니다.



Program 기록 : 클릭하여 표시기 바랍니다.




6. 기타 설정 항목

지금까지 다루지 않은 항목들의 설정을 살펴보겠습니다.

(1) Pruduct info (제품 정보)


제품 버전 및 각 모듈 정보 등을 보여줍니다.

제품 정보 보기



(2) Preferences (기본 시스템 설정)


존알람의 자동 업데이트, 자기 보호 설정 등을 조정합니다. 마지막 항목의 "Contact with ZoneAlarm"은 업데이트나 기타 다른 이유로 존알람 서버에 접속시 사용자 시스템의 정보 제공에 관한 설정입니다. 외부에 자신의 IP를 감주는 스텔스 모드와는 상관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기본 시스템 설정창






전체적으로 설정이 간소화되고 네트워크 연결 보기 기능도 빠져 있기 때문에, 로그 기록도 간결하게 제공되지 않을까 했지만, 로그 기록에서 제공되는 정보들은 특별히 문제될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