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UnErase 6"로 삭제된 파일/폴더 복구하기

물여우 2010. 8. 19. 21:43
반응형
UnErase을 이용하여 삭제된 파일과 폴더를 복구하는 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Unerase는 윈도우 탐색기와 유사한 UI를 갖추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한글을 지원하지 않지만, 사용하기는 무척 쉽습니다.

먼저 어제 포스팅한 O&O의 프로모션에 참여하셔서 라이센스 키를 받습니다.

▶ 라이센스 받는 법 : 삭제된 파일 복구하기 : O&O UnErase 6


설치를 마치고 최초 실행을 하였을 때, 라이센스 키를 잘 입력하였다면 아래와 같은 라이센스 인증창을 볼 수 있습니다.



UnErase의 사용법은 아래 그림 한장이면 끝날 듯 합니다.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1. 먼저 좌측의 "Search for delete files"를 눌러 삭제된 파일과 폴더를 검색합니다. 검색 시간이 짧으면서도 서브 폴더까지 모두 검사하여 삭제된 파일, 폴더를 찾아냅니다.

고급 찾기 설정



고급 검색을 하면 좀 더 효율적인 검사가 가능하지만, 검사 시간이 매우 짦은 편임으로 그냥 일반 검사만 사용해도 충분합니다. 아래는 검사 후 탐색창에 나타난 파일/폴더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이콘                                                   설 명
 
 삭제된 폴더를 나타냅니다.
 내부에 삭제된 파일 및 서브 폴더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폴더는 존재하나 내부에 삭제된 파일 또는 서브 폴더가 존재합니다.
 
 삭제된 파일을 나타냅니다.



2. 진단된 삭제 파일, 폴더 중 원하는 것을 골라 "Restore"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클릭 메뉴를 사용해도 됩니다. 파일의 경우 더블클릭을 해도 복구가 됩니다.

3. 복구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복구할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지를 설정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하면 복구가 마무리 됩니다.




매우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지 않습니까?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도 누구나 충분히 사용가능하다고 봅니다. ^^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