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무료 압축 프로그램 7 Zip - 9.2버전 업데이트 소식

물여우 2010. 12. 21. 11:13
반응형
무료 압축 프로그램 중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7 zip이 9버전대(9.2)의 정식 버전을 내어놓았습니다.



뛰어난 무료 압축 프로그램 7-Zip의 Final Version이 나왔습니다. 정식 안정화 버전인 9.2버전은 사실 이미 11월 중순에 나왔습니다. 2년 가까이 베타 버전이 나왔기에 이번 버전 또한 베타 버전인 줄 알았습니다만, 오늘 버전 정보를 보니 베타 문구가 없는 정식 버전이었습니다.



9.2버전의 전의 안정화 버전이었던 4.65는 작년 초에 나왔던 것으로 2년가까이 베타 버전이 지속되었던터라 상당히 많은 히스토리(변경 사안)가 있습니다.

대략 많은 수의 오류 수정과 압축 포맷 및 특정 이미지의 지원(LZMA2, PPMd 등), 해제 가능 이미지 추가 및 속도 개선 등이 주요 내용입니다.



7 집 9.2 버전의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하는 알집의 경우 고사양에서는 모르겠습니다만, 넷북이나 오래된 PC같은 저사양 시스템에서는 압축 해제를 위해 알집이 로딩되는 것이 눈에 띄게 느리고 무겁습니다.

개인적으로 "알아서 풀기" 기능 등이 없어서 빵집 또는 압축시대 등과 겸용해서 사용할 뿐, 7집은 자체 UI와 지원 가능 압축 포맷의 탐색기 아이콘이 다소 촌스러운 것, 자체적으로 포터블 제품을 제공하지 않는 점을 제외하면 가볍고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매우 뛰어난 압축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