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테스트 정보/:: AV-TEST

[AV-TEST] Anti-Malware solutions for Android - 추가 테스트 및 변경 사항 <업데이트 - 12.03.15>

물여우 2012. 3. 17. 08:30
반응형
AV-TEST에서 3월에 발표한 안드로이드 보안 제품의 테스트에 변경 사항이 생겼습니다.



독일의 전문 보안 연구 단체인 AV-TEST에서 최근 발표한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계열) 보안 제품의 안드로이드용 악성코드 진단율 테스트 결과에 변경 사항이 생겼습니다.

가장 큰 변경 점은 기존에 있던 일부 제품들이 새로운 DB(3월 9-13일, 인터넷 연결 및 클라우드 연결 허용)를 가지고 다시 테스트된 것입니다.

테스트 방법이나 사용된 샘플 등은 기존 테스트와 동일하니 관련 글을 참고 바랍니다.

1. 테스트 최종 결과


왼쪽에 있던 것이 기존 테스트의 결과이고, 오른쪽의 도표가 새롭게 변경된 테스트 결과입니다.

먼저 우측 도표의 'A'는 기존 테스트 결과가 변경없이 사용된 것을 의미하고, 'B' 항목은 새롭게 테스트된 것을 의미합니다. 

재테스트를 하게되면서 0% 진단율을 보였던 'MYAndroid Protection Antivirus'와 중위권에 있던 맥아피, NQ Mobile 등이 최상위권으로 등급이 상승되었습니다. 또한 Bull Guard와 코모도, Total Defense 등도 한단계 등급이 상승하였습니다.

예상컨데 이런 등급 변경은 2월에서 3월로 기간이 변경되면서 이루어진 DB 업데이트와 인터넷 연결을 통한 클라우드 진단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재테스트로 인해 중위권이 거의 사라지고 상위권과 최상위권이 증가되었습니다. 알약을 비롯한 하위권 제품들도 대부분 재 테스트를 받았으나, 결과적으로는 등급 상승에 거의 모두 실패해서 하위권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0%진단율을 받은 제품들이 2 제품이나 그대로 남아있다는 것이 눈에 띕니다.


아래는 악성코드 종류별 평균 진단율을 나타난 그래프입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