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20.12.27] 정상 사용 가능 - 네이버 마이박스 탐색기 실행 오류(20.12.04)

물여우 2020. 12. 4. 11:38
반응형

# 20.12.27 업데이트

탐색기 업데이트 이후 아래 오류 발생하지 않고 정상 사용 가능합니다.

현재 제 버전은 탐색기 Beta 1.6.0.7」 입니다.

 

기존 오류나던 버전을 삭제 후 위 버전으로 설치한 후 오류 없이 사용 가능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 개인 기록

네이버 클라우드 서비스가 네이버 마이박스로 개편되었다.

개인적으로 네이버 클라우드는 자료 동기화 및 백업 기능만 사용하고 있어서 별다른 감흥이 없었는데,

오늘 탐색기 프로그램이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마이박스 탐색기로 업데이트되면서 문제가 발생하였다.

 

현재 설치된 버전은 탐색기 Beta 1.5.12.18」이며, 피시를 재부팅을 해보아도 동일한 팝업이 뜨면서 실행이 불가능하게 되었다. 업데이트 기능을 꺼두고 수동으로 업데이트할 걸 하는 후회가 드는 중이다.

 

기본 탐색기인 2.0 버전은 바탕화면 동기화가 안돼서 사용을 못 하고 있었는데, 베타 버전만의 문제라면 골치가 아플 듯..

기본 탐색기에서 구글 클라우드처럼 바탕화면이나 내문서 동기화를 함께 지원하면 좋겠으나 네이버 쪽에서는 고려 대상이 아닌 듯 하여 앞으로도 베타버전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동기화 기능이 뭔가 불안해서 탐색기 삭제 후 재설치하여 로컬과 클라우드를 전체 동기화를 다시 할 때 문서 버전이 종종 꼬일 때가 있다. 몇 번 당해 봤다보니 업무 보면서 필요한 파일을 따로 복사해서 작업하는 중이다.

 

오류가 수정되거나 임시 해결 방법이 나오면 글을 업데이트할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