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PCtools

PCTools Internet Security 2011 리뷰 (2) - 기본 UI (메인 화면)

물여우 2011. 5. 7. 22:07
반응형
PCtools의 메인 화면 구성과 트레이 아이콘 메뉴, 팝업창 등 기본 UI에 관하여 살펴봅니다.

▶ PCTools Internet Security 2011 리뷰 모음

PCTools Internet Security 2011 리뷰 (1) - 제품 개요 및 설치 과정


3. 기본 UI - 메인 화면 및 기타 UI

메인 화면 모습



PCtools의 메인 화면인 스파이웨어 닥터에서부터 시작된 UI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소 오래된 UI지만 애초에 사용자 입장에서 직관적으로 구성된 UI이기 때문에 지금도 깔끔한 구성으로 평이 좋습니다.

좌측에 각 기능들이 구성된 메인 메뉴 항목 중앙에 기본 상태 정보, 하단에 세부 상태 정보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 메뉴의 각 화면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항목은 각 기능별로 살펴볼 때 언급하겠습니다.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캔 시작' 항목이 수동 검사 항목이고, 'IntelliGuard' 항목이 실시간 감시 항목입니다. '도구' 항목에서  안티 바이러스 기능외에 시스템 보고서 보내기 , 시스템 관리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지만 '설정'항목의 환경 설정 부분은 내역 보기(이벤트 정보 보기)와 글로벌 목록(제외 목록), 검역소 등이 함께 구성되어 있고 동일 항목의 설정들이 이곳 저곳에 나뉘어 있어 다소 복잡하고 산만한 느낌을 줍니다.

아래는 트레이 아이콘 메뉴와 마우스 우클릭 쉘메뉴(context menu)의 수동 검사 항목입니다.

                       


게임 모드는 특정 프로그램이 사용자 화면을 전체 화면으로 변환할 때 사용자에게 변환 여부를 물어보지만 트레이를 통해서도 바로 설정 가능합니다. '친구에게 알리기' 항목은 메일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ㅎ


메인 화면 우상단의 도움말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도움말(빠른 시작 안내)과 제품 정보 등의 서비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과 달리 도움말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덕분에 모든 정보를 검색해서 찾아야 합니다..


보고서 카드는 피시툴즈의 작업 내역을 간단하게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제거됨'의 경우는 치료 패턴 상의 제거하는 항목들을 모두 포함시키므로 실제 진단된 내역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