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테스트 정보/:: VirusBulletin

[VB100, RAP] : 02월(2013) 바이러스 블러틴 테스트 결과 - SUSE Linux Enterprise Server 11

물여우 2013. 3. 18. 08:30
반응형



2013년도 첫 번째 VB100 및 RAP 테스트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해당 악성코드 진단 테스트는 영국에 위치한 보안 관련 연구 단체인 바이러스 블러틴(Virus Bulletin)에서 수행합니다.

VB100은 전세계에서 발견되는 와일드 리스트 샘플 진단과 오진율을 측정하고, RAP는 사전 방역과 진단 대응율을 측정하는 테스트입니다. VB100 테스트는 샘플을 모두 진단하고, 오진이 없을 때에만 VB100 인증을 부여합니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리눅스 기반의 SUSE Linux Enterprise Server 11 제품이 사용되었으며, 테스트에 참여한 업체는 9개, 참여 제품은 9개입니다.

※ VB100과 RAP 테스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위 링크의 'Virus Bulletin의 테스트 기법'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전 자료들은 우측 메뉴를 이용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VB100 인증 결과



제가 VB100을 리뷰하기 시작한 뒤로 참여 제품 수가 한자리수인 것은 처음 본 것 같습니다. 참여 제품이 적은 것이 일반 대중[각주:1]이 접하기 어려운 OS들의 공통적인 현상이긴 한데, 이번 테스트는 유독 제품 수가 적은 것 같습니다.

VB100 우등생인 ESET, 카스퍼스키를 비롯한 대부분의 업체가 통과했으나, AVAST만이 유일하게 와일드리스트 샘플 미검출로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AVAST는하필 참여한 제품이 적은 테스트에서 인증 실패를 하면서 실패가 크게 부각되는 것 같습니다. 운이 없으면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지는 법이긴하죠...


아래는 최근 5회 인증 결과입니다.




2. RAP TEST 결과


작년 12월 자료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큰 맘 먹고 리뷰를 시작했는데 쓸 거리가 없네요. 


- 이상입니다.

  1. 어지간한 일반 기업도 마찬가지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