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Outpost

Outpost Firewall Free 2009 삭제 - 전용 삭제

물여우 2009. 8. 25. 19:53
반응형

Agnitum에서는 아웃포스트 제품군의 전용 삭제툴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제품에서 제공하는 삭제 파일을 이용해도 상관없습니다만 보안 제품의 특성 상 전용툴을 이용하여 삭제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아웃포스트의 호환성이 비교적 좋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아웃포스트같은 HIPS가 포함된 방화벽 제품은 제대로 삭제가 안되면 다른 보안 제품과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분명히 존재하기 때문에 전용툴 이용을 권장합니다. 

아웃포스트 전용 삭제 툴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agnitum.com/support/kb/article.php?id=1000159#1


해당 페이지에서 2008/2009 버전의 전용 삭제 파일인 Clean.zip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압축을 풀면 Clean.exe이 나오는데 이 삭제툴은 다른 제품의 삭제툴과 달리 안전 모드에서만 구동이됩니다.

따라서 안전 모드로 구동 후 Clean.exe를 실행시키셔야 합니다. Clean.exe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면 자동으로 아웃포스트를 삭제합니다. 이 때 사용자에게는 어떠한 정보를 보여주지 않으며, 삭제가 끝나면 자동으로 재부팅을 실시합니다.

따라서 Clean.exe를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는 등의 방법으로 실행시켰을 경우, 팝업창이나 삭제 진행 표시 등의 정보가 안나와도 정상적으로 삭제를 진행하고 있으니, 가만히 기다리고 계시면 됩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