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Outpost

Outpost Security Suite 7 Free 리뷰 (1) - 설치 및 개요

물여우 2010. 12. 28. 19:20
반응형
Outpost의 새로운 무료 제품인 Outpost Security Suite Free 제품을 살펴봅니다.



러시아 업체인 Agnitum은 뛰어난 방화벽과 HIPS 기능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업체입니다. 원래는 유료 제품만을 서비스하다가 작년에 약간의 기능 제한이 있는 무료 방화벽 제품을 서비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올해들어 무료 방화벽 제품에 안티 바이러스 기능이 추가된 통합형 제품인 Outpost Security Suite Free 제품을 서비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새롭게 구성된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화벽 항목은 2009 제품과 크게 차이는 나지 않기 때문에 변경된 부분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utpost Security Suite Free의 기능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안티 바이러스
- 양방향 방화벽
- HIPS : Anti-leak control, Component control
- 안티 스팸 기능 등

▶ 다운로드 링크 : http://free.agnitum.com/download.php



1. 설치 및 라이센스 입력

Outpost Security Suite Free(이하 아웃포스트)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데, 어베스트의 무료 제품처럼 무료 라이센스를 1년 단위로 따로 받아 적용하는 방식을 이용합니다.

설치 과정 중에 따로 환경 설정을 하는 부분이 없이 간단하게 구성됩니다. 따라서 스샷으로 넘어갑니다.



유료 제품과의 차이 비교표







재부팅 과정 - 중요 작업은 종료하고 "Finish" 버튼을 클릭하기 바랍니다.



설치 과정은 재부팅 과정까지 입니다. 이후 라이센스를 받아서 적용시켜야합니다.

재부팅을 하면 아래와 같이 라이센스 적용을 요구합니다.


이때 "Register" 기능을 누르면 "http://free.agnitum.com/register.php" 이 사이트로 접속되는데 여기서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면, 이메일 주소로 라이센스가 담긴 메일이 옵니다.


이후 아래와 같이 라이센스를 기입하면 됩니다.



라이센스가 기입되면 모듈 및 DB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아래는 업데이트가 완료된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메인 화면 모습



중간에 유료 제품에 대한 광고가 있는 등 UI는 2009와 유사하지만, 다소 세련되게 변하였습니다.


트레이 아이콘은 정상 상태(
), 방화벽 감시 종료 상태(
), 악성코드 검사시(
) 등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아래는 트레이 아이콘의 메뉴입니다.


- Show/Hide : 메인 화면 보기
- Scan for Malware : 악성코드 검사하기
- Settings : 환경 설정 열기
- About : 정보 보기
- Firewall Policy : 방화벽 강도 설정 변경
- Disable Self-Protection : 자기 보호 기능 활성화/비활성화
- Leave Auto-Learn Mode : 자동 학습 모드 활성화/비활성화
- Suspend Protection : 실시간 감시 기능 활성화/비활성화
- Exit : 아웃포스트 종료

실시간 감시 기능 활성화 항목은 안티 바이러스와 방화벽 등 실시간 감시 기능이 있는 모든 기능의 실시간 감시를 종료 또는 활성화합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