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Antivir

Avira Antivir 삭제 보조 도구 : Avira AntiVir RegistryCleaner

물여우 2010. 6. 23. 18:52
반응형

AVIRA Antivir 삭제 후 잔여 레지스트리를 찾아 삭제하여주는 삭제 보조 도구를 소개합니다.



안티버는 타 제품과 달리 삭제 전용 도구는 지원해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인 삭제 후 남아 있는 잔여 레지스트리 등을 찾아 제거해주는 클리너 개념의 도구는 지원합니다.

▶ 다운로드 링크 : Avira AntiVir RegistryCleaner

먼저 클리너를 다운받고 아래와 같이 안티버를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에서 일반 삭제 후에 사용하도록 합니다. 재부팅을 한 후 사용해야 찌꺼기 파일을 문제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삭제 방법



다운받은 클리너 파일의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안티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빨간 우산 아이콘을 가진 "RegCleaner.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아래는 실행 시 화면입니다. 먼저 "Confiuration" 버튼을 클릭해서 환경 설정 창을 활성화시킵니다.

레지스트리 삭제 도구 메인 화면



다른 부분은 건드릴 필요가 없고, 아래 빨간 박스 부분만 모두 체크합니다.

환경 설정창


이후 "Scan for keys" 버튼을 클릭하면 레지스트리를 검색하게 됩니다. 아래는 검사 결과입니다. 안티버 관련 레지스트리인지 확인 후 맞다면 모두 체크 후 "Delete"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