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APE, FLAC 리핑 지원의 뛰어난 오디오 CD 리핑 프로그램 : Free MP3 CD Ripper 2.6

물여우 2010. 12. 25. 00:01
반응형
오디오 CD의 트랙을 mp3 및 무손실 포맷인 APE, FLAC으로 변환하여주는 무료 리핑 프로그램인 Free MP3 CD Ripper 2.6을 소개합니다. 



※ 업데이트 : 프로그램 오류로 FairStars CD Ripper 사용을 추천합니다.


이전에 소개한 리핑(디지털 변환) 프로그램인 CD to MP3는 간단한 사용이 장점이지만 APE와 FLAC같은 무손실 압축 포맷으로 리핑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MP3 CD Ripper는 무손실 압축 포맷 리핑을 지원하면서도 간단한 UI를 갖고 있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itusoft.com/
   다운로드 링크    : http://www.itusoft.com/download/FMCRSetup.exe 

▶ 기능 소개

- CD Ripping (디지털 변환) -> MP3, OGG, WMA, Flac, APE  (mp3, wma VBR 지원)
- WAV 변환  :   WAV -> MP3, OGG, WMA, Flac, APE
- MP3, WMA  <->  WAV 변환
- MP3  <-> WMA 변환                           
- CDDB 기능으로 많은 수의 오디오 시디의 곡 이름 및 태그 정보를 자동으로 기입할 수 있음

한글 미지원과 FLAC·APE 포맷을 WAV나 MP3 포맷으로 변환을 할 수 없다는 것 빼고는 아주 유용합니다.

사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설치 과정


설치 과정은 별다른 항목이 없습니다. 쭉쭉 "Nex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현재(10.12.23) 광고나 기타 부가 설치되는 프로그램도 없으니 안심하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설치 후 파일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인코딩용 플러그인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용법


리핑할 오디오 시디를 넣으면, Ripper에서 자동으로 인식을 하게됩니다.

오디오 시디를 인식하여 트랙 정보를 불러드린 모습


그런데 보시다 싶이 Track 구분만 될 뿐 세부 정보가 없습니다. 리핑될 때 "Title" 항목을 파일 이름으로 하기에 그대로 리핑을 하면 불편합니다.

사용자가 일일이 파일을 수정해도 되지만 위 그림에서 CDDB파일을 클릭하면 왠만한 오디오 CD의 트랙 정보와 태그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Query 버튼을 클릭하면 트랙 정보를 찾아와 아래와 같이 Tilte 및 Tag 정보들이 추가됩니다.
리핑할 포맷은 아래 그림의 빨간 박스 부분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Tag 및 Title 정보가 추가된 모습


리핑할 포맷이 선택되었다면 아래의 그림처럼 "Rip" 버튼을 클릭합니다.

Ripping 과정



리핑·변환된 파일은 설정에서 지정된 폴더에 저장됩니다.

오디오 시디의 트랙 선택을 좀더 용이하게 하려면, "모두 선택, 선택 해제, 선택 반전" 등의 항목이 있는 우클릭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오디오 시디 리핑 외에 포맷간 변환 기능은 "FILE"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사용합니다.




(3) 세부 설정하기


리핑을 하기 전에 세부 설정을 조정하려면 메뉴 항목 중 "Option"을 클릭합니다.

각각 "Output", "LAME(MP3)", "OGG", "WMA", "FLAC", "APE"의 포맷에 대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부 설정 항목들이 모두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mp3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는 기본 설정된 상태로도 큰 문제가 없으니 원하시는 분만 변경하시면 됩니다.

① Output 설정 :  리핑 혹은 포맷 변환된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와 메인 화면의 리핑/변환 포맷을 미리
    설정합니다.

Output 설정



② LAME - mp3 설정

    mp3 관련 설정입니다. 개인적으로  고정 비트율 변환보다는 가변 변환을 선호합니다.
    음질에 문제없이 적당한 용량으로 변환이 되는 아래와 같이 설정을 추천합니다.

mp3 설정



③ OGG 설정 : OGG  포맷 설정입니다. 

OGG 설정



④ WMA 설정 - 다양한 기본 설정이 있는데, 원하는 설정을 선택하면 됩니다.

WMA 설정



⑤ FLAC 설정 - 간단합니다. 압축율을 높일 수록 용량을 줄어듭니다만, 굳이 높일 필요는 없습니다.

FLAC 설정



⑥ APE 설정

APE 설정






리뷰 중에 깜빡하고 태그 정보를 불러온 뒤에 리핑을 해야하는데, 리핑 후에 태그 정보를 불러왔습니다.
그렇지만 파일 정보를 살펴보는 데에는 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

압축율 2로 리핑된 FLAC 포맷 파일



리핑한 파일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도록 조심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