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APE, FLAC 지원 오디오 CD 리핑 프로그램 : FairStars CD Ripper 1.5

물여우 2011. 5. 14. 13:14
반응형
오디오 CD의 트랙을 mp3와 무손실 포맷 FLAC 등으로 변환시켜주는 무료 리핑 프로그램인 FairStars CD Ripper를 소개합니다.



벌써 리핑 프로그램을 3번이나 소개하고 있습니다. 맨 처음 소개한 CD to MP3 Converter는 무손실 포맷을 지원하지 않았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CD Ripper는 mp3 변환시 나타나는 버그가 아직도 수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무손실 포맷과 다양한 음원 포맷을 지원하는 FairStars CD Ripper를(이하 FairStars)를 추가로 소개하려고 합니다.

▶ 제작사 홈페이지 : http://www.fairstars.com/
▶ 다운로드 링크 : http://www.fairstars.com/download/fscdripper_setup.exe 


▶ 기능 소개

- CD Ripping (디지털 변환) -> MP3, OGG, WMA, Flac, APE, VQF  (mp3, OGG - VBR, AVR 지원)
- CDDB 기능으로 많은 수의 오디오 시디의 곡 이름 및 태그 정보를 자동으로 기입할 수 있음

CD Ripper와 달리 오디오 시디에서의 리핑만 지원합니다. (※ 타 포맷간 변화는 다른 유료 제품에서 제공)
 

(1) 설치 과정


설치 과정은 별다른 항목이 없습니다. 광고나 기타 부가 설치되는 프로그램도 없으니 안심하고 설치하셔도 됩니다. 설치 과정을 참고하실 분은 아래 버튼을 클릭바랍니다.




(2) 사용법


리핑할 오디오 시디를 넣으면, FairStars에서 자동으로 인식을 하게됩니다. 혹시 인식을 못할 경우 'Refresh' 버튼을 누르거나 FairStars를 종료했다가 다시 실행하면 인식을 하게됩니다.

클릭시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역시 간단합니다.

1. 태그 정보를 얻기 위해 'Query' 버튼을 클릭 -> CD와 맞는 태그 선택

2. 우측의 리핑 포맷 및 파일 저장 경로, 파일명 설정
3. 리핑할 곡들을 선택 후 'Extract' 버튼 클릭

리핑 중 모습


4. 리핑 끝~


정말 간단하지 않습니까?


(3) 환경 설정



리핑을 하기 전에 세부 설정을 조정하려면 메뉴 항목 중 "Option"을 클릭합니다. 

"General", "WAV", "APE", "FLAC", "OGG", "VQF", "MP3", "WMA",  "CD", "FreeDB"와 관련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항목들이 모두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기본 설정된 상태로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① General 설정 :  노멀라이징을 비롯해서 리핑과 관련된 기본 설정 항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② WAV, APE, VQF, 설정 : 특별한 부분이 없습니다.



③ FLAC 설정 : 개인적으로 압축 부분은 0으로 설정(기본 설정6)합니다. 압축율을 높이면 bps가 줄어들더군요. 차이가 얼마나 있을런지는 모르겠습니다. ^^;



④ OGG 설정 : CBR, VBR, ABR 모두 지원합니다.

VBR을 선택한 경우 Quality 항목의 탭 바를 이동해서 음질을 설정합니다. 우측으로 갈 수록 bps가 높은 고음질입니다.



⑤ MP3 설정 : OGG와 마찬가지로 CBR, VBR, AR을 모두 지원합니다.


VBR의 경우 old, new, MRTH 등 다양한 설정이 존재하는데, MRTH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최소 최대 Bitrate는 자동(Auto)로 두셔도 좋습니다만, 원하는데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⑥ CD drive : 오디오 시디를 읽어드리는 드라이버 관련 설정, 특별히 건드릴 필요 없습니다.



⑦ Freedb : CD 태그 정보등을 Freedb 사이트에서 받아오기 위한 설정

위 그림처럼 이메일 주소를 기입하면, 자신이 만든 태그를 FreeDB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태그가 없는 시디의 경우 자신이 올리면 다른 분들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적극 추천~

태그 전송 모습



아래는 시범삼아 이전 CD Rippper에서 리핑한 것과 동일한 트랙의 리핑 모습입니다. 비트레이트가 약간 차이나지만(압축율 0 설정), 큰 차이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사용법 - 스킨 변경, 트랙 정보 변경



CD Ripper와 달리 포맷간 변환이 불가능하지만, 앞서 언급한 태그 정보 전송 기능이나, 스킨 변경 등의 자잘한 기능이 FairStars에는 존재합니다.

스킨 변경은 색상 변경만 될 뿐 구조가 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소개한 제품들이 간단한 UI의 촌스런 모습이던 것을 고려하면 FairStars는 상당히 세련된 제품입니다. ㅎ

  

스킨 변경 방법

스킨 변경 후

 

 

그리고 저는 겪어보질 못했습니다만, FreeDB의 트랙 정보가 다를 때가 있다고 합니다. 이 경우 트랙 정보 변경을 해야하는데, 아래와 같이 변경할 트랙을 선택하고 'Ctrl+E'나 우클륵 메뉴의 'Track Edit' 항목을 사용한 후 정확한 정보로 변경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봐로는 문제점이 없어 보입니다.
사용도 간단해서 이걸로 리핑 프로그램 소개는 끝~내 볼까 합니다. ^^;

그나저나 나가수도 시디 판매를 하는군요. ^^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