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파이어 폭스 7버전 주소창에 'http://' 나타나게 하기

물여우 2011. 10. 2. 08:30
반응형
새롭게 출시된 파이어폭스 7버전에 대한 간단한 팁입니다.


크롬이 촉발한 웹브라우저 판올림 경쟁이 여전히 뜨겁습니다. ^^ 이런 경쟁에 따라 판올림 속도를 올린 파이어폭스가 며칠 전에 7버전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 파이어폭스 홈페이지 : http://www.mozilla.or.kr/ko/
- 다운로드 링크          :  윈도우용 , Mac용

7버전에서는 메모리 누수를 비롯해 다양한 부분이 6버전에 비해 최적화되었다고 합니다. 특별히 언급할만한 추가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제 경우  요즘 들어 사용할 웹브라우저를 찾고 있는 지라 한번 설치해봤는데, 아래와 같이 주소창에 'http://' 항목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없어도 무방한 항목이지만 상당히 어색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해결법을 살펴봅니다.

먼저 주소창에 'about:config'를 입력합니다.

사용자 동의 항목은 사뿐히 클릭해서 넘어갑니다.

이후에 'browser.urlbar.trimURLs' 항목을 찾아갑니다. 이 설정을 더블 클릭하거나 우클릭 후 '토글'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값이 'true->false' 값으로 바뀝니다.


그 후 웹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정상적으로 'http://'항목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파이어폭스 7버전은 상당히 빠르고 쾌적합니다. 크롬과 체감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국내에서 크롬이 인기다보니 파이어폭스 이야기가 상당히 줄었는데, 앞으로 판도가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