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IE8 설치후 감상평과 하나은행 인터넷 뱅킹 문제 -> 일부 해결

물여우 2009. 3. 20. 19:17
반응형
< 게시글 수정 - 2009. 03. 20 >

시스템 재설치 후 IE8을 설치하니 시작 페이지 로딩 문제와 하나 은행 인터넷 뱅킹 등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러나 웹마에서의 오류는 해결이 안되고 있습니다. 웹마의 IE8 호환에 따른 자체적인 문제로 
보입니다. 아직 특정 사이트에서 호환성 보기로도 해결이 안되는 접속 문제가 있지만 다른
웹브라우저를 간혹 이용하면서 IE8을 사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Maxthon으로 잠시 브라우저를 옮길 생각인데 자동 로그인과 기타 설정을 변경하려면 상당히
골치아플 듯 하군요.


Internet Explorer 8
정식 버전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부 국내 웹사이트와 호환성에 문제와 IE8 버전에서 주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인 웹마의
자잘한 오류 등으로 인하여 설치를 안하고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보안 제품 리뷰를 진행하면서 실수로
악성코드에도 감염되기도 하고 여러 프로그램의 설치 삭제를 통해전체적으로 시스템이 지저분해진 듯
하여 포맷을 한번 해야할 처지인지라 실험삼아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IE8을 공개하며 MS에서 자신있게 말하였던 것처럼 IE7과 비교했을 때 초기 구동 시간 및 페이지 로딩 등
전체적으로 가벼워지고 빨라졌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IE7에서보다 IE8을 설치했을 때 웹마에서도
비슷한 느낌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추가된 기능들은 아직 내용만 알 뿐 실제로 사용을 하지 못하여 나중에 시간이 되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만, IE7에 비해서 더욱 만족스러운 제품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현재 저의 시스템의 문제인지는 몰라도 자잘한 문제들이 나타났습니다.


일단 아래 그림처럼 IE8을 구동시키지마자 나타났던 문제는 시작 페이지의 로딩이 실패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다음 사이트를 시작 페이지로 지정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다음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시작페이지에서는 위와 같이 웹페이지 로딩에 실패를 하네요.

호환성 보기나 보안 설정과 고급 옵션을 이리저리 설정해봐도 역시 문제가 발생합니다.

연결문제 진단을 클릭해도 문제가 없다고 나옵니다.




재밌게도 연결문제 진단을 클릭하면 곧 아래 그림처럼 다음으로 제대로 접속이 되더군요.



오늘 사용하며 경험한 가장 큰 문제는 주 거래 은행인 하나은행의 온라인 뱅킹 문제였습니다.


웹마로 접속하면 아예 저 화면에서 멈춰버리고, IE8로 접속시에는 보안 제품 설치시에 아래와 같이
키보드 보안 모듈이 설치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뜨며 접속이 불가능하더군요.

(하나은행은 웹페이지 암호화 모듈과 키보드 암호화 모듈은 반드시 설치가 되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액티브x의 설치시에 일어난 오류로 생각되어 아래처럼 수동으로 설치파일을 다운받아 설치 후 다시
접속해보았지만 역시 동일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호환성 보기를 해도 역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보안 제품 리뷰시에 백업된 시스템을 이용하여 복구한 후에 사용하기 때문에 현재 시스템에 인터넷
뱅킹과 관련된 액티브x나 다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도 않습니다. IE와 관련된 확장 기능은 비트
디펜더 툴바와 Orbit 툴바가 전부입니다.


국민 은행에서도 보안 모듈이 제대로 설치가 되지 못하여
(실제로 설치가 되었지만) 아래 그림처럼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 부분은 보안 모듈의 설치본을 다운받아 설치하니 해결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6개의 인터넷 뱅킹에서 주 거래 은행인 하나 은행에서만 문제가 발생하니 포맷 이후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문제 해결 방법을 알기 전까지는 IE8은 사용 못할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