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크롬]확장 : Sexy Undo Close Tab - 최근 닫힌 탭 관리 확장

물여우 2013. 11. 18. 08:30
반응형
실수로 닫은 탭을 바로 열어볼 수 있을까요?
방문기록 기능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크롬 확장을 소개합니다.



과거 웹마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최근 닫힌 페이지 열기" 기능을 꽤 유용하게 사용하셨을 것 같습니다.


웹마의 "최근 닫힌 페이지 열기" 기능을 일정 수의 최근 닫힌 페이지 정보를 저장해두어서 사용자가 바로바로 재접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IE의 히스토리나 크롬의 방문기록 기능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둔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실수로 닫은 탭이나 방금 닫은 탭 중 일부를 다시 열고 싶을 때 편리한 기능입니다.


크롬에서도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확장 중에서 여기서는 "Sexy Undo Close Tab"(이하 언도탭) 제품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Sexy Undo Close Tab : 닫힌 페이지 관리 / 닫힌 시간 정보, 검색 기능 제공

- 장점 
① 실수로 닫은 페이지나 한꺼번에 닫힌 페이지 중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열 수 있다.
② CCleaner 같은 임시 파일 삭제 프로그램이나 웹브라우저 자체 임시 파일 정리 기능을
     사용해도 저장된 페이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열 수 있다. 

사실 2번 항목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희안한(?) 사이트에 접속했다가 다른 사람이 딱~ 보는 민망한 상황이 생길 소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프로그램 내에서 삭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치 않는 사이트 접속 시(!) 꼭 삭제해두시기 바랍니다.

 
1. Sexy Undo Close Tab 설치 및 사용법

1. 설치하기


언도탭은 아래 링크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당연히 크롬 웹브라우저에서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ㆍ다운로드 : Sexy Undo Close Tab

위 링크를 클릭 후 아래의 설치 버튼(무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우상단에 확장 기능 아이콘이 추가 됩니다.


2. 언도탭 사용하기


언도탭 확장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최근에 닫혔던 페이지(탭)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방문기록 기능처럼 닫힌 시간 순서대로 저장이 됩니다. 최근 닫은 페이지가 위쪽에 위치합니다.

사용법은 간단해서 페이지 정보를 보시고 열고 싶은 페이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페이지 검색 기능(사이트 제목 검색)도 제공합니다.

저장된 페이지 정보 중 지우고 싶은 페이지는 시간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나타나는 삭제 버튼으로 삭제하시면 됩니다. 전체 페이지를 지우고 싶으면 아래 "Clear"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언도탭 환경 설정


언도탭 아이콘에서 우클릭하여 환경 설정에 들어갑니다. 환경 설정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Save Closed Tabs even if I close Chrome" 는 반드시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체크가 해제되면 크롬 종료 시 닫힌 페이지 저장 정보가 삭제됩니다.

 



언도탭 확장 프로그램을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언도탭의 기능은 웹마에서 매우 자주 사용하던 기능이어서 관련 확장이 있어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롬의 방문 기록 기능을 사용해도 되지만, 방문기록 탭을 일단 열어서 확인 후 열고자하는 페이지를 선택해야한다는 점이 아무래도 불편합니다. 이런 면에서 언도탭은 아주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그램 이름이 좀 이상한데요. 그냥 개발자의 취향이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사실 기존에 정상적인 이름으로 개발하던 걸 최근 들어 Sexy라는 이름을 붙여 따로 앱스토어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사용자 끌기의 일환인 것 같은데, 크게 문제될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