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사 & 기타

"Mamutu [1 Year]의 예약에 만기가된 지급" 이라는 메일을 받으신 분 참고

물여우 2010. 8. 10. 20:09
반응형
예전에 Emisoft의 행동 기반 보안 제품인 Mamutu의 1년 무료 프로모션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위 프로모션을 통해 해당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는데, 현재 사용 여부와 상관없이 프로모션에 참여하셨던 분들에게는 참여시 기입한 메일 주소로 "Mamutu [1 Year]의 예약에 만기가된 지급"이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전해졌을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 업체(오스트리아)다보니 번역된 한글어가 다소 어색한데, 결론은 프로모션 때 받은 라이센스가 만료되므로, 새로 갱신하라는 메일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예약" 이라는 단어입니다.

살펴보니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다음 갱신 시기에 자동으로 예약 주문이 생성되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프로모션 당시에 미처 약관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였던지라 저도 몰랐던 부분입니다. 혹시라도 이상한 메일이 와서 놀랐던 분들에게는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확인한 바로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자신의 메일 계정으로 생성된 계정에서 제품 주문이 들어가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찜찜하게 남겨두는 것보다 주문 요청을 취소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먼저 위 그림처럼 받으신 메일에서 "따르세요" 항목을 클릭하여, 자신의 주문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단 부분에 "Mamutu [1year]"의 예약을 취소하시기 바라면 여기에 클릭하세요" 라는 문구를 클릭합니다.


그 이후에 예약 취소 페이지에서 하단 부분의 "예약을 취소하기 위해 여기 클릭하세요"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예약 주문이 취소가 됩니다.





국내 허위 제품들의 자동 결제 시스템은 아니지만, 프로모션용 계정으로 예약 주문이 된다는 것이 개인적으로도 맘에 들지 않을 뿐더러 처음에는 다소 놀랐던 부분입니다.

더욱이 어설픈 한글화로 애를 먹기도 했는데 특히 주문 페이지의 "당신의 현금이 지급되었습니다" 같은 문구 등은 오해의 소지가 좀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고객 영수증 링크의 pdf 파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프로모션을 통해 무료로 제공되었으나, 주문상으로는 결제가 된 것이라 나타난 문구입니다.

여하튼 별 것 아닌 프로모션 때문에 스팸성(?) 메일을 받으신 분들에게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키게 되었는데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프로모션 소개시 약관부터 꼼꼼하게 읽어야겠습니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