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고속 복사 프로그램 (2) : FastCopy 2.08

물여우 2011. 4. 24. 18:05
반응형
윈도우 탐색기 보다 빠른 속도로 파일 복사를 할 수 있는 FastCopy를 소개합니다.



고속 복사 프로그램인 FastCopy는 이전에 소개한 Copy Handler처럼 단축키 이용들을 통해 탐색기 대체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포터블 버전을 이용하여 외부에서 USB나 외장 하드의 파일을 빨리 복사하기 위해 사용할 때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1. FastCopy 다운로드 및 사용법

FastCopy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받습니다.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생성되며 'Fastcopy.exe'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참고로 Setup파일을 통해 설치도 가능합니다.



FastCopy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창이 활성화됩니다.


'Source' 버튼을 통해 복사할 폴더 또는 개별 파일들을 선택하고, 'DestDir' 버튼을 통해 저장할 경로를 설정하면 됩니다. 이후 'Execute' 버튼을 통해 복사를 시작하면 됩니다.

'Source'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폴더를 선택하게 되는 우상단의 'Select files' 버튼을 통해 개별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Ctrl이나 Shift키를 이용해서 여러 개의 파일을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다중 폴더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아래는 복사시의 모습



참고로 'Nonstop'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오류가 발생되어도 복사를 그대로 진행합니다. 따라서 다중 파일 복사시에도 문제가 생긴 파일을 제외하고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한글화 파일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환경 설정 등의 조정을 하실 것이 아니라면 워낙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영문판으로 사용하셔도 큰 문제 없습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