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관련 정보 및 팁

Avira Antivir 정식 한글판 출시 소식

물여우 2011. 1. 19. 22:44
반응형
뛰어난 성능의 Avira 제품이 정식으로 한글화 버전을 출시했다는 소식입니다.



국내에서 안티버(Antivir)라는 이름으로 더 유명한 AVIRA는 독일에 위치한 업체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보안 업체 중 하나입니다. 특히, 강력한 성능과 함께 AVG, AVAST같은 업체와 함께 무료 제품을 제공하여 국내에서도 많은 사용자가 존재합니다.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진단율로 인해 호평을 받았으나, 한글 미지원을 비롯하여 국내 환경에 대한 대응이 부족했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적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정식으로 한글을 지원하고 국내 환경에 대한 대응도 약속하여 오진율이 낮춰지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AVIRA 정식 홈페이지         : http://row.avira.com/ko/pages/index.php 
▶ AVIRA FREE 버전 홈페이지 : http://www.free-av.com/ko 


AVIRA의 개인용 제품군은 Avira Antivir Personal(무료), AVIRA Antivir Premium, Avira Premium Security Suite 등으로 나뉘어 있으며, 3개의 제품군 모두 한글화되어 제공됩니다.

특히, 무료 제품의 경우 예전에 전문 다운로드 사이트를 이용하여 설치 파일을 제공하곤 했는데, 한국에서도 심파일을 통해서 무료 제품의 설치 파일을 제공합니다. 물론 유료 제품들도 심파일과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심파일의 경우 외국 사이트와 달리 비회원은 툴바 설치를 통해서 다운받는 구조라 다소 불편합니다. 현재 다운로드 매니저만 설치, 저속으로 다운받게 됩니다. 사실 툴바 관련해서 불편한 것 이상으로, 불쾌한 항목이 존재하였지만 하지만 국내에서 믿을만한 몇 안되는 다운로드 서비스 사이트이고 AVIRA와 제휴하여 정식으로 제품을 제공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그냥 감수해야할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회원 가입도 싫고, 툴바 설치도 싫은 다운로드 매니저 설치가 싫은분들은 여기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받으시기를 바랍니다. 단 Avira 자체 다운로드 이기 때문에 속도가 느리니 다운로드 가속기 등을 이용해서 다운받기 바랍니다.

여하튼 심파일에서는 이번에 AVIRA 한글판 출시를 기념하여 이벤트를 크게 열기도 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이왕 설치하실 것, 이벤트 참여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avira event Avira Antivir Personal 무료 백신 다운로드Avira Antivir Premium 30일 평가판 다운로드Avira Premium Security Suite 30일 평가판 다운로드Avira 백신 이벤트 참여하기

 
사실 AVG나 AVAST, MSE의 경우 명성에 비해 국내에서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V3와 알약의 점유율을 그리 많이 뺏어오지는 못했습니다. 그만큼 국내 업체들의 제품이 현지화(?)가 잘되어 있기 때문으로 생각하는데, 이번에 출시된 AVIRA의 한글판이 사용자들을 얼마나 많이 끌어올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