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벤트 & 프로모션 정보

[이벤트] 스마트폰용 안티 바이러스 - 닥터웹 1년 무료 라이센스

물여우 2011. 2. 16. 22:22
반응형
러시아 보안 업체인 닥터웹에서 모바일용 안티 바이러스 1년 무료 프로모션을 열었습니다.



국내에서 과거 바이러스 체이서 제품에서 엔진으로도 사용되었던 닥터웹 제품은 카스퍼스키와 같은 러시아의 보안 제품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 열린 프로모션은 심비안/윈도 모바일/안드로이드 등 보안 제품이 사용가능한 OS환경 대부분을 지원하는 'Dr.Web Mobile Security Suite' 1년 프로모션입니다. 지원하는 모바일 환경은 심비안(S60, 심비안 9 이후 버전), 윈도우(윈 모바일 6.5이하), 안드로이드(2.2 이하) 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아직까지 모바일용 보안 제품은 진단 능력은 거의 차이가 없고 한글 지원과 특정 제품에 대한 호환성 부분에서 차이가 있다고 봅니다.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기능들의 차이점이 크다고 보는데, 이번 프로모션의 닥터웹 제품은 '악성코드' 진단 기능을 제공되는 무난한 제품으로 보입니다.

유료 제품 치고는 원격 잠금이나 데이타 잠금 기능 등 모바일에 특화된 기능이 적어 아쉽습니다.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에 접속합니다.



좌측은 자신의 이메일 우측은 제품을 소개할 친구의 이메일을 기입합니다. 이메일 기입은 뭐~ ^^

기입한 이메일로 아래와 같이 라이센스 키가 보내집니다.


이후 아래의 링크에서 위 키를 활성화하면 사용 준비는 끝!




다 기입하고나면 이후에 메일로 최종 라이센스 키파일이 압축된 형태로 보내집니다.


아래는 각 OS별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위 링크에서 apk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닥터웹을 설치하고 나서 메일로 날라온 키를 아래의 링크에 "*\Android\data\com.drweb\files" 에 복사 한 후 아래처럼 활성화시키시면 됩니다.

데스크탑에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서 조금 복잡해보일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적용 모습

                           

                                                     라이센스 적용된 모습




아직까지 (최소한 국내에서는) 모바일 보안 프로그램은 사용자들의 필수 설치 어플이 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도 스마트폰에 보안 제품을 설치하고 있지 않습니다.

테스트용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국내외 제품들을 설치만 했을 뿐 실시간 감시를 활성화하여 오랫동안 사용해본 적은 없습니다. 고사양의 스마트폰 제품이 아니기도 해서 퍼포먼스 감소도 느껴졌을 뿐더러, 조기 퇴근하는 배터리와 발열(!)등의 문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조금더 시간이 지나면 모바일(정확하게는 스마트폰 제품) 환경에서도 안티바이러스 뿐만 아니라 방화벽 제품 설치도 필수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유료 제품의 경우 원격으로 스마트폰 사용을 차단하거나, 데이터를 잠금 수 있는 부가 기능이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악성코드에 대한 방비와 함께 스마트폰 분실같은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시스템 어플로서 구입을 고려해봐도 괜찮아 보입니다. 정 유료 제품 구입이 힘들다면 무료 제품을 설치 후 간간히 수동 검사만 돌려줘도 지금 현재로는 문제없을 듯 합니다.

저도 이왕 라이센스를 얻은 만큼 간단한 리뷰라도 올려봐야 겠습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