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제품 리뷰/:: Symantec

Norton 360 5.0 리뷰 (11) - 보안 기록/관리 설정 : 검역소, 이벤트 보기

물여우 2011. 4. 16. 19:49
반응형
노턴의 보안 기록 항목과 설명하지 않은 기타 설정 들을 살펴봅니다.




9. 보안 기록

노턴의 보안 기록은 이벤트 보기 항목과 함께 검역소 기능을 담당합니다.

노턴의 모든 기능들의 작업 내역이 기록되어 있으나, 기능별로 분류가 잘 되어 있어 많은 정보가 존재함에도 깔끔한 느낌을 줍니다. 물론 검역소가 함께 포함되어 있다는 점에서 다소 복잡하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보안 기록은 '작업'->'보안 기록' 항목을 클릭하여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보안 기록에서 살펴볼 수 있는 항목들입니다.


기본적으로 '최근 기록'이 보여집니다.

좌측이 시간별로 나열된 이벤트 기록, 우측이 특정 기록의 일반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정 기록을 더블 클릭하거나 '상세 내역' 버튼을 클릭하면 세부 정보를 볼 수 있고, 파일과 관련된 항목은 파일 인사이트창이 활성화됩니다.

아래는 파일 인사이트 외의 세부 정보창입니다.



일부 이벤트는 사용자의 작업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벤트가 일어난 당시에 바로 작업을 진행하지 않았더라도 보안 기록에서 해당 이벤트를 찾아 필요 작업을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예:주의해야할 작업)



아래는 검역소의 모습입니다. 더블 클릭하거나 '옵션'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파일의 파일 인사이트 창을 띄운 후 '복원' 또는 '복원 후 제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검역소에 추가' 버튼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특정 파일을 검역소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항목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면 검역소에 존재하는 파일이 삭제됩니다.

 



10. 관리 설정

노턴의 관리 설정은 타 제품의 일반 설정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아래는 관리 설정 항목의 모습입니다.
제가 임의대로 편집한 것으로 이전 글에서 살펴본 성능 모니터링 항목은 빠져있습니다.


참고로 위 상태는 기본값이 아니라 제가 사용하는 설정 모습입니다.

'유휴 시간 최적화 도구', '자동~지연' 항목은 모두 유휴 시간에 이루어지는 작업과 관련된 항목입니다. 이 중에서 '자동 작업 지연'은 유휴 시간 검사와 연관된 것인데, 악성코드 진단 항목에 유휴 시간 검사를 비활성화했는데도 항상 검사가 이루어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Norton 임의 변경 방지'는 자체 보호 기능이니 반드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상태 모니터링은 트레이 및 메인 화면에서의 시스템 상태 정보와 관련된 항목입니다. 여기서 체크해제된 항목은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도 위험 경보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제 경우 이메일 검사와 보안 서핑 항목을 해제하고 있습니다.






노턴의 모든 기능 리뷰를 마쳤습니다. 총평으로 넘어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