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삭제된 미디어 파일 복구 프로그램 : O&O MediaRecovery 6

물여우 2011. 12. 9. 08:30
반응형
O&O사의 미디어 파일 전문 복구 O&O MediaRecovery 6 를 살펴봅니다.



어제 소개한 프로모션을 통해 얻은 O&O MediaRecovery 6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설치 과정

먼저 아래 링크에서 자신의 OS 환경에 맞는 설치본을 내려 받아 설치합니다.


설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32비트 설치본을 사용했습니다. 현재(2011.12.09)까지 광고나 스폰서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위 과정까지 설치를 무사히 마치면, O&O MediaRecovery 6을 실행시켜 프로모션을 통해 받은 라이센스를 적용합니다.



2. 사용법

사용법은 다른 삭제 복구 프로그램과 비슷합니다. 파티션 혹은 특정 드라이브를 검사한 후 사용자가 선택한 파일 또는 폴더를 복구합니다.


O&O MediaRecovery의 메인 화면


첫 화면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복구할 파일이 있는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usb같은 이동 저장 장치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검사를 시작합니다.

 

검사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삭제된 파일들과 폴더 정보를 보여주고 사용자는 여기서 복구하기를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시면 구 버전의 'UnErase'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선 글에서 언급한 것처럼 MediaRecovery는 미디어 파일만을 전문적으로 복구합니다. 실제 삭제된 다른 포맷의 파일들은 복구 내역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복구할 파일과 폴더를 설정하고나서 아래와 같이 복구될 파일이 저장될 폴더와 저장 로그 저장 위치를 설정합니다. 반드시 복구할 파티션과 다른 파티션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복구 중



복구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종료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는 복구용 폴더와 복구 로그 기록의 일부입니다.

 

 



복구 성능은 객관적인 자료가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전 UnErase 등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리라 생각됩니다.

문제는 미디어 파일만 전문적으로 복구 시켜준다는 점입니다. 아쉽게도 한글 프로그램의 hwp 파일은 복구가 안 되며 다른 포맷의 파일 복구도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특정적인 상황에서만 사용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음에 소개할 데이타매직과 병행해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