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웹마 옥션 가격 표시 문제 해결 업데이트 (1066)

물여우 2010. 5. 27. 13:10
반응형
국산 IE 기반 웹브라우저인 웹마가 1066으로 빌드업되었습니다. 작년 8월 이후 처음있는 업데이트 인데이번 빌드업은 오류 수정으로 옥션 사이트에서 나타나던 가격 표시 문제와 메세지 박스 생성 오류 해결을 것이라고 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압축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푸시고 웹마 설치 폴더에 압축 내 파일을 복사하시면 됩니다. 1065 빌드를 사용하고 계신 분은 Webma.exe 파일만 이동하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옥션의 개인 정보 유출 사건이 있은 직후 옥션을 탈퇴해버렸기 때문에(알고 보니 모든 회원의 정보가 유출되었었지만), 옥션 사이트에서의 문제를 겪어 보지는 않았지만, 이번 빌드에서 옥션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해본 결과 대부분 이상없이 가격 표시 항목이 잘 나왔고 메시지 생성 오류도 없었습니다. 다만 다운로드 페이지의 댓글에서처럼 일부 페이지의 경우 로딩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완전하게 해결이 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잡담을 하나 하자면 최근 크롬과 맥쏜과 웹마를 병행하여 사용중입니다. 특히 웹마에서 맥쏜으로 넘어가기 위해 ie기반 브라우저를 두 개나 사용 중인데, 예상외로 맥쏜으로 넘어가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맥쏜이 깔끔하고 빠르긴(?) 한데 자주 사용하는 내장 기능들이 불편할 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 로그인의 경우 맥쏜은 아이디/비번 입력 후 자동으로 로그인 정보가 저장되기 때문에 자동 로그인 정보 생성은 편하지만 동일 사이트에서 여러 아이디를 사용할 경우는 웹마가 관리하기 훨씬 편합니다. 플러그인이나 외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긴 하는데 여러모로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다보니 웹마를 떠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IE9관련 소식도 들려오고 있는데, 이에 맞춰서 웹마도 또 개선되어 나가길 기대해봅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