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안 관련 정보 및 팁

판다의 Panda Cloud Antivirus 유료 제품 출시 소식

물여우 2010. 6. 4. 02:16
반응형

스페인의 유명 보안 업체인 판다에서 클라우드 기술에 기반한 최초의 안티바이러스인 Panda Cloud Antivirus 제품의 유료 버전을 출시하였다는 소식입니다.

판다 클라우드 안티바이러스는 베타 시절 무료로 배포되면서, 뛰어난 시스템 리소스 퍼포먼스와 함께 좋은 진단율로 호평을 받았던 제품입니다. 제품 자체의 안정성과 오진 등의 문제가 있었지만 빌드가 올라가면서 점차 개선이 되었고 마침내 1버전이 정식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안정화된 정식 버전이 출시되면서 무료로만 제공되던 것을 추가적인 기능을 포함하여 유료 제품을 내어 놓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래는 무료 제품과 유료 제품간의 기능 차이입니다.

기능 비교표



광고가 없다는것, 실행된 프로세스에 대한 행동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것, 고객 지원이 강화된 것 등이 눈여겨볼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과거 판다의 설치형 기본 제품을 리뷰하면서, 설치형 제품에 포함된 클라우드 기능은 수동 검사에만 적용되며, 네트워크 연결 시도를 통해 검사가 초기에 지연되는 등의 문제를 먼저 접했기 때문에, 판다의 클라우드 기술을 높게 평가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설치형 제품과는 비교가 안되는 수준의 매우 좋은 퍼포먼스를 가지고 있으며, 실시간 감시에까지 클라우드 기능이 적용된 제품이고 루트킷 검사 등 설치형에 포함되는 기본적인 항목들이 포함된 제품이라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설치형 제품에 비해 다양한 기능이 존재하지 않고, 클라우드 기술 자체의 제한도 존재하기 때문에 설치형 제품에 비하여 반드시 좋다고는 할 수 없겠지만, 항상 네트워크 연결된 시스템이며, 간단한 작업을 주로하면서 저사양을 가진 넷북, 테블렛 PC등에서 매우 쓸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격의 경우 3PC 기준이 아닌 1PC 기준이라 다소 비싸보이지만, 외국 환경에서는 그럭저럭 괜찮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 추가적인 서비스를 포함하면 더 비싸집니다.)

가격 : 1PC 기준



기존의 설치형 제품이 존재하면서도 클라우드 기반의 제품을 유료화하여 출시한 판다의 과감한 정책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 제품에 대해 상당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데, 클라우드 백신이 전통적인 시장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통할지 기대가 됩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