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Orbit을 이용한 다중 링크 파일 한번에 받기

물여우 2011. 5. 28. 21:20
반응형

다운로드 가속기 프로그램인 Orbit을 이용하여 웹사이트에 링크된 여러 파일을 한꺼번에 받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아주 간단한 팁인데 이전에 리뷰한 AV-TEST의 웹사이트를 예시로 사용해보겠습니다.


위 링크를 접속해보면 아래와 같이 각 보안 제품들의 세부 평가 정보가 PDF 파일 형태로 링크되어 있습니다.


다운받아야할 PDF가 22개인데, 이걸 일일이 클릭하려니 귀차니즘이 솟아납니다. 그럴때는 아래와 같이 받아야할 파일이 걸린 링크를 드래그해서 우클릭을 해줍니다. 반드시 드래그를 합니다!!


우클릭 메뉴를 보면 Orbit 관련 메뉴가 있는데 그중 'Download selected by Orbit'을 선택합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다운로드창이 활성화되는데, 위와 같이 다운받고자 했던 파일들이 목록에 표시됩니다. 아래와 같이 드래그된 불필요한 항목들의 주소도 나타나는데, 보통은 다운받고자 하는 파일들만 체크되어 있습니다. 혹시라도 불필요한 링크가 선택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이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Orbit의 다운로드 항목에 자동으로 파일들이 등록되어 다운이 시작됩니다.


다운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마지막 모든 파일이 다운된 모습~





다운로드 가속기인 Orbit은 매우 유명한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다운로드 속도를 빠르게 하는 용도외에도 내부에 포함된 'Grab++'기능을 이용하여 유투브와 다음팟 등 로컬에 캐쉬를 저장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들의 영상 또는 음원을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용량 파일을 웹에서 직접 받을 때에 IE를 비롯한 웹마 같은 브라우저는 임시 폴더에서 먼저 다운받은 후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로 복사를 하게됩니다. Orbit을 이용하면 쓸데없이 시스템 리소스만 잡아먹는 이런 과정없이 직접 사용자 지정 폴더에 다운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크롬을 지원하지 않는 다는 점인데(IE 기반 웹브라우저도 지원합니다.), IE를 비롯한 다른 웹브라우저 사용자들에게는 무척 편리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