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 서비스/유틸 정보&리뷰

[무료 프로그램] 간단하게 PDF 파일 분할 / 병합하기 - PDF Split and Merge

물여우 2015. 6. 23. 09:00
반응형
ADOBE Acrobat 없이 병합/분할 등 간단한 PDf 편집이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서류 작업을 하다보면 PDF 파일을 병합하거나 분할해야할 일이 발생합니다. Acobat 프로그램이 있으면 무척 간단한 일이지만 아쉽게도 사용 환경에 따라 정식 라이센스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인 "PDF Split and Merge"(이하 'PDFSAM')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PDF Split and Merge :  PDF 병합, 분할, 회전 등의 편집 기능 제공

- 장점 
① 무료 프로그램 (개인, 기업, 공공기관에서 제한없이 모두 사용 가능 - GPLv2)
② 기능이 간단한 만큼 프로그램이 가벼우며, 64비트 환경(윈도우7, 8.1 등)에서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
③ 유료 프로그램에 비할 정도의 강력한 편집 기능 
④ 최근까지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 
⑤ 제한적이지만 한글화가 되어 있음.

 - 홈페이지   :  http://sourceforge.net/projects/pdfsam/
- 리뷰 버전 :  PDF Split and Merge basic Ver 2.2.4
- 특이 사항 : JAVA 기반 프로그램으로 JAVA 설치 필요 -> JAVA 설치 링크
클릭

 

PDFSAM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ㆍ교대로 섞기             : 2개의 PDF 문서를 페이지 별로 섞어 저장.

ㆍ병합/ 추출               : 다수의 PDF를 순서대로 병합.

ㆍ분할                         : 1개의 PDF 내의 페이지를 다양한 설정으로 분할 저장.

ㆍ비주얼 문서작성기  : 다수의 PDF에서 원하는 페이지를 모아 별도 저장.

ㆍ비주얼 재배치         : 1개의 PDF 내의 페이지 순서를 변경하여 저장.

ㆍ회전                         : PDF 내의 페이지를 일괄 회전하여 저장.


본문 내용 자체를 편집하거나 워터마크를 추가하는 기능 외에 PDF와 관련된 거의 모든 편집 기능을 갖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1. PDF Split and Merge 설치 및 사용법


1. 설치하기


 

PDFSAM은 아래 링크에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ㆍ다운로드 : PDF Split and Merge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사용 환경에 따라 UAC 관련 응답이 필요합니다.

설치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아래와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2. 사용법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0번 -> 먼저 원하는 기능을 선택 후 편집할 PDF를 불러옵니다. 

1번 or 2번 -> PDf 파일을 불러오는 것은 마우스를 이용해서 직접 화면에 끌고 오거나 우측의 편집 리스트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번 -> 편집 기능별로 원하는 설정값을 추가 한 후

4번 -> 결과 파일을 저장할 위치 등을 설정 합니다. 

4번 -> 변환 실행!!
 

아래의 테스트 PDF 파일을 이용하여 사용법을 간단하게 살펴봅니다.

 


(1) 교대로 섞기


2개의 PDF파일의 페이지를 섞어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설정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생성됩니다.



(2) 병합


다수의 PDF파일을 순서대로 병합하는 기능입니다.



(3) 분할


PDF파일의 페이지를 분할,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한글화가 비교적 잘되어 있습니다.

 

 

 북마크를 이용한 분할은 챕터별로 구분된 PDF를 챕터별로 분할할 때 편하다고 하는데, 제가 그런 PDF를 사용하는 경우가 없어서 딱히 말씀드릴 부분이 없습니다.

 

(4) 비주얼 문서작성기


다수의 PDF파일의 페이지 중 원하는 페이지만 불러와 저장하는기능입니다.

 

(5) 비주얼 재배치


1개의 PDF파일을 편집하여 저장하는기능입니다.

 

 

(6) 회전


다수의 PDF 파일을 동시에 회전 시키는 기능입니다..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인 PDFSAM을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JAVA를 반드시 설치해야하는 것 외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는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간혹 저장 시 간혹 오류가 발생해서 저장 위치를 바꾸거나 해야하는 문제가 발생하는데, 사용 시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이정도 퀄리티면 PDF 편집 등을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뛰어나고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