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atra PDF가 2.4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SumatraPDF는 Adobe reader를 대체할 수 있는 PDF 보기 프로그램으로 시스템 자원 사용율이 작아,  빠르고 가볍게 동작하는 문서 뷰어입니다.

PDF, eBook (ePub, Mobi), XPS, DjVu, CHM, Comic Book (CBZ and CBR) 등의 포맷을 지원하며, ai, eps 포맷도 읽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번 2.4 버전에서 변화된 점은 이북 포맷에서 "전체 화면" 기능이 사용가능해진 점과 일부 단축키 생성, 그리고 WebP 이미지 지원, RAR5 압축 지원(만화책 보기 기능) 등이 있습니다.

WebP 이미지는 구글에서 새롭게 만들어낸 이미지로 이미지 손실은 적고 압축율은 높은 웹용 이미지 파일입니다.

추가된 단축키 및 WebP 이미지를 불러온 모습


F8과 F9키로 메뉴 항목을 숨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 이북 보기 기능에 추가된 전체 화면의 단축키는 Ctrl+L입니다.  

참고로 이북 외 다른 포맷을 볼 때에는 프레젠테이션(Ctrl +L)과 전체 화면(Ctrl+Shift+L)이 따로 존재합니다. 프레젠테이션 기능은 다른 문서 작업 프로그램들의 프레젠테이션과 비슷합니다. 기능 사용시 내부 이미지와 본문이 확대되면서 페이지별로 화면이 전환됩니다. 전체화면 이미지나 본문이 확대되지는 않으며 말그대로 전체 화면에서 해당 문서를 보는 기능입니다.



2.4 버전의 세부적인 변경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2.4 (2013-10-01)

- full-screen mode for ebooks (Ctrl-L)
- new key bindings:
   F9 - show/hide menu (not remembered after quitting)
   F8 - show/hide toolbar
- support WebP images (standalone and in comic books)
- support for RAR5 compressed comic books
- fixed multiple crashes


 


- 이상입니다.

신고
Posted by 물여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10.07 17: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래간만의 글이군요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